청주 오송 2산단, 뒷고기 맛집 '모서릿집' 솔직후기

청주 오송 2산단, 뒷고기 맛집 '모서릿집' 솔직후기

청주 오송 2산단, 뒷고기 맛집 '모서릿집' 솔직후기

Blog Article


새로 생겨서 깔끔하고, 안에도 깔끔합니다. 미금역 2번 출구에서 320m 정도 오면 되는데, 큰길에서 한번 안쪽으로 들어와야 합니다. 토요일 저녁에 갔는데 손님이 많기는 해도 대기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네이버에서 예약할 수 있고, 예약하고 알림 받기를 하면 음료 1캔 무료로 주니 혜택 꼭 누리세요. 고반이라는 상호는 훌륭한 식사를 뜻하고, 프리미엄 1등급 한돈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장수왕족발에는 조금 특별한 메뉴도 함께하고 있는데요.


흑돼지 오겹살에는 정말 잘 어울리는 조합이죠. 후식 식사류로 제주 젓갈볶음밥, 등뼈 김치찌개, 시레기 청국장, 비빔국수, 동치미 국수 5가지가 있습니다. 한 팀이 나가서 바로 후다닥 실내를 찍어봤습니다.


고기를 먹고나서 마무리로 냉면이나 볶음밥을 먹는 게 이곳의 코스다. 철판에 구운 돼지 부속고기를 무한으로 먹을 수 있는 성남 ‘원조쌍둥이네’. 성남 모란시장 5일장이 열릴 때에만 먹을 수 있는 이 집은 장날 오전 이른 시간부터 손님으로 가득하다. 고기에 따로 돈을 받는 것이 아니고 1인당 술이나 음료 한 병에 10,000원으로 시작하고 추가 시 5,000원씩 추가되는 방식.


숲불에 고기를 구워서 먹었을 때 부위별로 육향이나 맛의 차이가 확연하게 느껴질 정도는 아니었지만, 확실히 식감은 조금씩 차이가 나서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실석쇠의 장점은 숯향이 고기에 잘 밴다는 점이나 또 너무 숯향이 과하게 배게되면 오히려 느끼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고기가 좀 비싼감은 있지만 퀄리티는 확실하다. 버섯, 고사리 등 구이류도 기본으로 같이나왔다. 나는 역에서 걸어왔지만 주차를 해야하는 경우에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삼정민영주차장이나 삼한주차장이다. 아니면 롯데백화점 주차장에 주차를 해뒀다가 장을 좀 보고 돌아가는 방법도 생각해볼만하다.


밥은 잘 모르겠고, 가라아게 때문에 재방문하고 싶을 정도.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맛보라고 고기를 몇 점 썰어주는데, 그 고기가 바로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 ‘파스트라미 샌드위치’에 들어가는 파스트라미 고기다. 파스트라미는 소 양지머리 덩어리를 향신료와 양념을 넣은 소금물에 염지한 뒤 건조, 훈연한 것이다. 그래서 썰어놓은 고기가 붉은색이지만 덜익은 게 아니다. 먹어 보면 너무나도 부드럽고 훈연의 향기가 가득하다.


전라도 손맛의 사장님이 펼치는 이모카세 한 상을 맛볼 수 있는 곳. 메뉴는 3만원에서 4만원 선인데, 코스처럼 다양한 요리들이 나오는 만큼 인당 하나씩은 주문해야 한다. 직접 쑨 묵부터 전복찜, 꼬막, 새우 초회, 가지찜, 매생이전 등 제철 해산물을 사용한 다양한 요리가 푸짐하게 차려진다. 전혀 질기지 않게 완벽하게 삶아낸 문어는 참기름장에 살짝 찍어 먹으면 된다. 큰 사이즈의 백합을 하나하나 살뜰이 호일로 싸서 쪄낸 ‘백합찜’도 인기가 많다. 인기에 비해 매장이 협소한 편이라 테이블당 1시간 30분 제한이 있으니 방문 전 참고하면 좋다.


고반식당이 고기에 비해 후식이 약한데 고반명란밥이 인기 메뉴라고 하니 다음에는 맛봐야겠네요. 연일 길게 늘어진 줄을 보고 ‘저렇게까지 먹어야 하나? 음식에 진심인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까지 다녀갔으니 말 다 했다. 테이블링을 이용해서 예약이 가능한데, 제주에 있어야 지만 테이블링 앱 사용이 가능하며, 예약 후 시간 안에 현장 인증을 해야 비로소 예약이 인정된다. 웨이팅을 비대면으로, 대면으로 총 2번을 진행해야 하는 상황.


고기도 두툼하고 신선하며 노릇노릇하면서 육즙이 살아 있도록 잘 구워 주셔서 정말 잘 먹고 왔답니다. 처음에 워낙 고기가 두껍기에 돼지고기가 먼저 나온 줄 알고 직원분이 구워서 옆에 놔주었는데 아직 덜 익었는데...? 하고 익혀 먹으려고 하니 소고기라고 설명해 주시더라고요. 저희도 약속시간에 맞춰 부산에서 출발해서 갔습니다. 건물 지하에 주차를 했고, 식사 후 주차를 이야기했더니 지원해 주시더라고요.


직접 물어보지는 않았지만, 여러 포스팅과 네이버 플레이스 설명에는 운영중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껍데기 두루치기를 면과 잘 비벼신 후, 아래처럼 잘 익은 뒷고기, 껍데기, 면을 함께 한 입에 넣으시면...! 담백 고소한 뒷고기와 매콤달달한 양념, 라면, 껍데기가 정말정말 잘 어울려요.


‘고향숯불막창’은 두류 젊음의 거리에서 역사의 산증인이나 마찬가지다. 1988년 두류동 주민 진공섭씨가 개업한 가게를 2012년 다른 사람이 인수해 33년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주메뉴는 쫀득한 식감에 씹을수록 감칠맛 나는 돼지막창. 주문할 때마다 직원이 연탄불에 구워주는데 기다리는 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맛이 뛰어나다. 고기라는 메뉴가 어찌됐건 중간 이상은 하기에 어딜가든 어느정도 맛은 있겠지만, 이 집은 그런 집들 중에서도 고기가 참 맛있는편에 속합니다. 유재석, 신동엽 등 많은 연예인들이 극찬한 서울 3대 떡볶이 맛집 이수역 ‘애플하우스’.

itaewon kbbq itaewon korean bbq 찰만생대패 이태원 고기 맛집 itaewon kbbq

Report this page